2023/06/09 회고
Topic 1. 평범한 하루
오늘은 정말 평범한 하루였다. 정말 다양한 것을 접하고 있는데, 요즘 느끼는 가장 큰 것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많고, 어떻게 버느냐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내 불알친구 한 명이 이번에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 신입으로 4400의 연봉을 받게 되었다고 한다. 물론 3교대 공장이지만 생각보다 큰돈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그 친구는 고졸인 것에 반해 내 대학 동기들은 4년제 졸업에 기사 자격증도 있지만 평균 3000에서 3400 사이의 연봉을 받고 커리어를 시작한다. 물론 3교대가 아니라는 장점이 있지만, 돈을 버는 것에 한해 봤을 때는 공장이 훨씬 돈을 많이 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Topic 2. 숙면캡슐
오늘 친구의 취업소식을 듣고 생각난 아이디어인데, 어느 시간대이건 푹 잘 수 있는 숙면 캡슐을 만들면 어떨까? 였다. 굳이 침대에서 자야하는 이유가 있는가? 캡슐에서 자면 안 되는가? 캡슐에 오디오와 공기 정화장치를 달고 빛을 차단하면 어두운 상태에서 숙면에 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3교대의 경우 낮과 밤이 바뀌는 경우가 많고, 빛을 보게 되면 숙면에 들지 못하는 경우도 많기에 이러한 방법은 어떠한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또한 암막 커튼을 쓰더라도 낮에 나오는 생활 소음들은 해결할 수 없는데, 캡슐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넣는다면 노동자의 숙면이 확정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Topic 3. 조던 피터슨의 12가지 인생의 법칙
매일 한개의 법칙씩 읽고 있는데, 정말 조던 피터슨은 12가지 인생의 법칙을 쓰는데 종교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사실 종교를 믿지 않는 내 입장에서는 독실한 신자들을 이해하기 어렵지만, 그들이 신을 믿는 이유가 존재할 것이라고 믿는다. 적어도 나는 신보다는 나 자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고, 신이 존재하고 운명이 존재한다면 인생이 너무 재미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Last
내일은 일어나면 승윤이가 보내준 자료들을 검토해보고 나만의 방식으로 조사도 해보고, 공부도 해봐야겠다. 일단 해보고 성장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기에 해야 하는 것은 정말 많다고 생각한다. 이번 주제는 워케이션인데, 워케이션에 대해 조사를 해봐야 하고, 워케이션에 쓰는 비용, 구조, 단위 등 다양하게 조사해 봐야겠다. 또한 워케이션에 가는 사람들이 원하는 워케이션의 조건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