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8 회고
Topic 1. 스윙스
혹시 래퍼 스윙스를 잘 아나? 어떻게 보면 그는 대중들에게 비호감인 연예인 중 한 명이다. 하지만 이번에 그가 호감으로 바뀌는 사건이 있는데, 지상렬이 운영하는 유튜브에 출연하고, 그들의 잘못들 대하는 태도에서 많은 대중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힙합을 좋아하는 한 명의 힙합 팬으로서, 스윙스를 옛날부터 알고 있었는데, 요즘 들어 더 느끼는 것은 스윙스가 정말 멋지고, 대단한 사람인 것 같다고 생각한다. 누구보다 독서도 많이 하고, 본인만의 루틴이 확실하며, 리더십도 있고, 메타인지 또한 높은 게 느껴진다. 특히 독서를 좋아하는 그의 모습이나, 자신만의 신념을 갖고 있는 그의 모습이 멋지다고 느낀 것 같다.
Topic 2. 강연
요즘은 강연보다는 배울만한 각 분야의 사람들의 모습을 찾아본다. 위에서는 래퍼이자 사장인 스윙스, 하트시그널에 나왔던 천인우 등 각 분야의 탑에 있는 사람들의 생활을 찾아보면 공통점과 더불어 배울 점이 정말 많다. 또한 그 분야에서 어떠한 일을 하는지 대충보며, 나와는 fit 한 지, 아니면 나와는 너무 안 맞는지도 볼 수 있는 것 같다. 그러한 부분에서 배울 점을 따로 체크하고 나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Topic 3. PM 멘토링 신청
오늘 디스콰이엇에 들어가보니, 무료 PM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 같아, 일단 신청했다. 그러면서 문득 "곧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라는 말을 저번에 들었던 게 생각나서, 이게 그 좋은 일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PM 멘토링을 통해 PM에 대해서 더 배우고 키워야 하는 실력도 더 키우며, 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배우거나, 나만의 프로젝트를 개발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할 것 같다.
Last
벌써 주말이 끝나간다. 이번 주는 더 많은 사람을 만나고,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면 좋겠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