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6 회고
Topic 1. 컨디션
어제 컨디션이 괜찮아진 거라고 생각했는데 착각이었다. 오늘 하루 종일 컨디션이 안 좋았다. 지금도 목이 아프고 피곤하다. 코도 막힌 게 감기 아니면 몸살 초기증상 같은데, 오늘 알바도 힘들게 하고, 커피톡도 갔다 왔으며, 친구와 사업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었다. 사실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 말을 많이 할 수 없었고, 몸보신하겠다고 고기도 먹었지만 잠을 자는 게 최근거 같다. 그래서 오늘 회고를 빨리 마무리하고 잘 예정이다. 이 컨디션으로 운동을 하는 것은 자살 행위이기에 잠깐 쉬어가겠다.
Topic 2. 커피톡
저번에 갔던 전시회를 주최하신 대표님과 오늘 커피톡을 했다. 오늘 목표를 달성하였는데, 최대한 적은 말을 하고 최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었으며, 그 과정에서 SNS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모방이 중요하다고 하였으며, 유저들을 일단 모으는게 중요한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다. 어떻게 보면 SNS마케팅이 시간을 들이더라도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하나의 마케팅 플랫폼이라고 생각하기에 나도 매력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 배운 것 같아 좋은 것 같다. 하고 싶은 정확한 아이디어와, 타깃 하고 싶은 소비자를 정한다면 그때부터는 마케팅을 최대한 활용하지 않을까 싶다.
Topic 3. 휴식
정말 온전한 휴식이 필요한 것 같다. 체력이 약한건지, 아니면 마라톤 준비를 하면서 무리한 건지 아무튼 몸이 쉬라는 신호를 막 보내고 있다. 아마 내일도 컨디션이 안 좋다면 아르바이트 끝나고 병원을 가보거나, 집에 와서 바로 푹 자지 않을까 싶다. 원래는 내일 저녁에 약속이 있었는데, 그 약속이 취소될 것 같아 일단은 쉬는 스케줄을 잡아놓았다. 아마 쉬게 된다면 잠도 자고, 침대에서 책도 읽고 할 거를 이어서 하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침대에 누워만 있으면 휴식이라고 생각한다.
Last
오늘은 몸이 안좋아서 짧게 작성하겠다. 정말 1분 1초라도 더 자는 게 나한테 이득이라고 생각하기에, 내일은 컨디션이 조금 좋다면 더 많은 내용과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까지